[직업상담사]직업상담사 2급 시험 대비 상세 공부 가이드

[직업상담사]직업상담사2급 기출문제 활용한 학습방법


<직업상담사 관련 요즘 이슈들>

 

양양군·강원도립대학교 평생직업교육 수강생 모집

광주국제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AI) 챗봇 개발 과정 훈련생 모집

양양군·강원도립대학교, 24일까지 평생직업교육 수강생 모집

국제자격검정원,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무료교육 이벤트 기획

서울 중구 “변호사·세무사·공인중개사·직업상담사가 동네로 찾아온다”

 


#직업상담사2급, #직업상담사1급, #직업상담사, #직업상담사2급필기, #직업상담사2급기출

 

 

직업상담사2급 시험일정 대비 상세한 공부과정!

국가기술자격 기사(산업기사·서비스분야: 직업상담사, 임상심리사 등) 회별 필기시험 응시자격 서류제출 (필기합격자결정) 응시자격 기준일 실기시험 원서접수… 11(수) ※ 직업상담사2급·임상심리사2급은 연3회(1회,2회,3회), 1급은 연1회(3회) 시행됩니다. ^^ 첨부파일 2024년도 국가기술자격 검정 시행계획(대외 공고).pdf 수수료…

직업상담사
관련 정보 더 보기 >>>

 

직업상담사2급 기출문제 활용한 학습방법

새내기 직업상담사 분들의 면접을 응원하는 글을 올렸었거든요 포스팅 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뭐 면접은 최악이었고요 ㅋㅋㅋ 떨어지는 게 당연했죠 그런데 말입니다 이게 무슨 일이랍니까 고용센터 직업상담사 일상로그 5년 만에 직장인 ㅠㅠ 소듕한 내 자리, 감격… 예비 3번으로 연락이 와서 저는 지금 열심히 직장인의 일상을 보내고 있답니다 꺄 ~!!!! 덩실덩실…

직업상담사
관련 정보 더 보기 >>>

 

직업상담사2급 필기 합격 공부법

직업상담사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직업에 관련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제정된 자격제도라고 해요. 직업상담사는 청년과 재취업을 하려는 여성, 노인을 대상으로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적성검사를 통한 구직자의 흥미 분야를 안내해 주며 주 직무에 따라 취업전문강사, 커리어 컨설턴트, 잡 매칭 컨설턴트로 나뉘고 있다고 해요. 취업현실 취업을…

직업상담사
관련 정보 더 보기 >>>

 

직업상담사2급 시험일정 및 구체적인 공부방법

합니다 직업상담사2급은 필기와 실기로 나눠 총 두 번의 시험을 100점 만점 중 평균 60점 이상 받아야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데요 1차 필기시험에서는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이렇게 5가지 유형이 객관식으로 출제되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합격하길 수 있습니다 2차 실기시험은 실무로 필답형으로 진행되는데요 준비한 것만 제대로…

직업상담사
관련 정보 더 보기 >>>

 

직업상담사2급 시험 상세한 공부과정

막연히 직업상담사라는 직업으로 나아가고자 생각한 건 아니었어요. 보시다시피 이런 제 성격 특징을 종합적으로 봤을 때 사람들의 고민거리를 조금이라도 해소해주는 직업이 잘 맞을 듯했었죠. 해당 분야로 취업하기 위해서는 2급 자격증이 필요했는데요. 저는 자격증처럼 스펙에 도움이 되는 것들이 없었기 때문에, 늦지 않게 도전하고자 했습니다….

직업상담사
관련 정보 더 보기 >>>

 

직업상담사2급 시험일정 및 탄탄한 준비과정

<목차> 1) 직업상담사2급 실기시험 특징 2) 직업상담사2급 실기 준비방법 3) 직업상담사2급 실기 합격 후기 <직업상담사2급 실기시험 특징> 1) 직업상담사2급 실기 출제분야 – 직업상담학 – 직업심리학 – 노동시장론 – 직업정보론 2) 2급 실기 출제 문항 수 – 직업상담학 : 6~10문제 – 직업심라학 : 6~8문제 – 노동시장론 : 3~4문제 – 직업정보론 : 1~2문제 3) 채점 기준…

직업상담사
관련 정보 더 보기 >>>

 

직업상담사2급 인강 탄탄한 취득과정

직업상담사2급 시험일정을 이야기하기에 앞서 어떤 직업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취업이 곤란한 고령자 및 장애인을 포함한 구직자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수행하는데요. 또한 구인을 힘들어 하고 있는 기업에게는 다양한 인력을 소개하는 등, 이러한 업무를 하는 전문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2급 시험일정에 맞춰…

직업상담사
관련 정보 더 보기 >>>

 

직업상담사 연봉 현실 및 준비법

많은 상담사 자격증 중, 직업 분야를 고른 이유는 “응시자격” 때문이었어요. 직업상담사2급 응시자격은 “제한 없음”이었습니다. 같은 상담분야여도 전공자들만 응시 가능했던 청소년상담사와는 달랐죠. 그래서 저 같은 비전공자들도 원서를 접수하면 시험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만약 제가 이 자격증을 가지게 된다면, 원하는 곳에 취업도 할 수 있었고요. 딱 저를…

직업상담사
관련 정보 더 보기 >>>

 

직업상담사2급 인강 선택 학습 방법

1) 고용 안정 센터 2) 인력은행 3) 노동부 지방 노동 관서 등 전국 19개 국립 직업 안정기관과 281개의 시군구 소재 공공직업안정기관 등이 있습니다. 응시자격 직업상담사2급 인강을 듣고 시험에 응시하는 게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 아니라서 해 볼만하다고 생각했는데요. 이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되는지 먼저 확인을 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전문적인 스킬을…

직업상담사
관련 정보 더 보기 >>>

 

직업상담사2급 필기 인강 듣고 합격한 후기(+공부방법)

직업상담사2급 실기시험은 1) 직업상담실무 한 과목만 공부하면 되었고 검정방법은 필답형으로 객관식 보다는 난이도가 좀 더 높게 출제되고 있었죠. 이에 더 꼼꼼하게 학습을 진행하지 않으면 좋은 결과를 맞이할 수 없겠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머릿속으로만 개념이나 중요한 내용을 인지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그걸 말로도 설명해낼 수 있는 학습 수준까지는…

직업상담사
관련 정보 더 보기 >>>

 

직업상담사2급 필기 과목 및 대비 학습법

목차 직업상담사2급 필기 시험정보 직업상담사2급 필기 인강 선택기준 직업상담사2급 필기 공부방법 시험 후기 및 난이도 직업상담사 필기시험 정보 < 시험과목 > 1) 직업상담학 2) 직업심리학 3) 직업정보론 4) 노동시장론 5) 노동관계법규 < 검정방법 > 객관식 4지 택일형 과목당 20문제 출제 일단 2급 필기시험은 객관식으로 진행되는 시험인데요. 그래서 필기…

직업상담사
관련 정보 더 보기 >>>

 

직업상담사2급 인강 단기 취득 방법

시험과목 직업상담사2급 인강을 듣기 위해 시험과목 확인을 먼저 했었는데요. 필기와 실기로 나뉘어 있더라고요. 필기시험은 총 5과목으로 나뉘어 있었어요. 1) 직업 상담학 2) 직업심리학 3) 직업정보론 4) 노동시장론 5) 노동관계법규 실기시험은 1과목으로 직업상담실무만 보시면 됩니다. 실기와는 다르게 필기는 수가 5개나 되어서 공부량이 좀 많더라고요. 그래서…

직업상담사
관련 정보 더 보기 >>>

 

직업상담사2급 응시자격 및 시험일정

이번 포스팅에서는 직업에 관한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보다 나은 직업 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직업상담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매년 높아지는 청년 실업률과 고령화로 인해 해당 직업에 대한 수요들이 더 높아지고 있어 취득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듯이, 오늘은 전반적인 자격 취득방법부터 연봉 수준, 실제 근무…

직업상담사
관련 정보 더 보기 >>>

 

직업상담사2급 시험일정 및 체계적인 공부 방법

공부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직업상담사는 미래의 유망 직업 중 하나라고 하더라고요. 사람들에게 적합한 일자리와 업체를 매칭 시켜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어느 직업보다도 전망이 밝은 편이라고 하네요.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면 우리나라의 국가기관이나 업체에 취득할 때 가산점이 있다고 하니 꿩 먹고 알 먹고의 매력이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저처럼…

직업상담사
관련 정보 더 보기 >>>

 

직업상담사2급 실기시험 특징 및 준비방법

직업상담사2급 시험일정에 맞추어서 취득한다면 취업할 수 있는 곳이 1) 직업훈련기관 2) 고용안정센터 3) 인력개발소 4) 대학 내 취업 지원팀 등으로 다양한데요. 퇴직하고 일자리를 찾고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이 많아서 전망이 밝은 직종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하는 일이 늘어남에 따라 대우가 좋아지고 있고 구인이 많아서 취직도 잘되는 편이라고 해요. 응시…

직업상담사
관련 정보 더 보기 >>>

 

직업상담사2급 기출문제 전략적인 공부방법

직업상담사2급 실기 시험과목은 직업상담실무 단일과목으로 필기에서 공부한 5과목을 필답형으로 풀어내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었어요. 필답형은 짧은 단답형 서술형 질문에 대답하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서술에 너무 긴장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선지 없이 직접 제가 암기한 내용들을 써내야 하는 거라서 철저하게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합격선은…

직업상담사
관련 정보 더 보기 >>>

 

직업상담사2급 취득해서 학점은행제 학점 인정받기

제가 어떤 직업을 선택할까 하다가 누군가와 얘기하는 직업을 가지면 좋을 것 같았고 그 쪽 분야를 학습하기로 했습니다. 마침 딱 응시자격도 없었기에 바로 공부 계획을 세웠고 구체적인 공부방법을 세우기 위해 제가 가장 먼저 한 것은 2급 시험일정을 알아보는 것이었어요. 2급 시험일정은 일년에 총 3번이 있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가까운…

직업상담사
관련 정보 더 보기 >>>

 

직업상담사2급 취업현실, 자격증 준비방법

마무리 다른 공부를 하면서도 직업상담사2급 필기, 실기 동차합격을 할 수 있었던 건 인강을 들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개인의 노력 또한 중요합니다. 시작하기 전 고민이 많았었는데 빠른 결심하게 만들어 주신 상담사님, 어려운 내용까지 알기 쉽게 설명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 인사 드리고 싶습니다. 이제는 다른 자격증도 이어서 준비를 해볼까 생각…

직업상담사
관련 정보 더 보기 >>>

 

새내기 직업상담사의 고용센터 일상 로그

직업상담사2급 기출문제 실기는 직업상담실무 한 과목만 공부하면 되었어요. 다만, 필기와 다르게 시험방법은 필답형으로 2시간 30분 동안 문제를 풀어야 해서 조금 더 노력해서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그리고 머릿속으로만 내용을 인지하는 있는 게 아닌 말로도 설명할 수 있는 학습 수준은 만들어야 원하는 목표와도 가까워질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사실…

직업상담사
관련 정보 더 보기 >>>

 

[산인공/큐넷] 국가기술자격 기사(산업기사·서비스분야: 직업상담사, 임상심리사 등) 검정시험 일정

그러다 우연히 직업상담사라는 직업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대취업난의 시대 속 여러 취업 고민이 있는 분들을 위해 면담을 한다는 게 매력ㅈ걱으로 보였죠. 그래서, 이번에 직업상담사2급 시험일정 대비해 자격증 시험을 공부한 후 필기 실기 원패스에 성공했는데요! 2024년 시험일정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어떻게 상세하게 공부해 자격증 취득까지…

직업상담사
관련 정보 더 보기 >>>

 

[추  천]

[품절주의 상품 삼성uhdled큐소닉50인치4k]삼성전자 75인치 슬림베젤 QLED 4K UHD 스마트 큐엘이디 

[SNS대박 제품 s32ag520 인기순위 15개]삼성 오디세이 G5 S32AG500 32인치 IPS QHD 165Hz 1ms 

[신뢰가는 x3000i 인기순위 15개]벤큐 게이밍 빔프로젝터 X3000i

[검증된 아이템 w10bhn 인기순위 15개]LG전자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컴팩트 드럼세탁기 + 건조기 세트

[신뢰가는 nt940xfg-kc51g 인기순위 15개]삼성전자 갤럭시북4 프로 NT940XGQ-A51A 14인치 인텔 코어 울트라5

상고이유와 법리검토의 의미와 절차, 그리고 판결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윈도우 10 설치방법windows 다운로드]윈도우 Windows 11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USB 디스크 만들기

[현명한선택 dwa-19r0p 인기순위 15개]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6인용, DWA19C1P20SL

 

Leave a Comment

제휴마케팅 일환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