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갯깍 주상절리]색달동 갯깍 주상절리: 500m 길이의 깎아지른 해식애

원하는 제목을 클릭하세요 숨기기
1 [갯깍 주상절리]제주올레 8코스(중문해수욕장, 갯깍주상절리, 논짓물, 박수기정)

[갯깍 주상절리]제주올레 8코스(중문해수욕장, 갯깍주상절리, 논짓물, 박수기정)


<갯깍 주상절리 관련 인터넷세상 뉴스 읽어보기>

 

배타고 수영하고’ 갯깍 주상절리 해안 정화

제주 갯깍주상절리대 정화 활동…제주 중문 퍼시픽리솜 쓰레기 수거

퍼시픽 리솜, 출입통제 44개월만 갯깍주상절리 정화활동

갯깍주상절리대 정화 활동…쓰레기 5톤 수거

예래동, 갯깍 주상절리대 지질특성 알아보기 프로그램 운영

 


 

 

[향토문화] 길이 500m, 높이 40m의 깎아지른 해식애..색달동 갯깍 주상절리

ㅎㅎㅎ 다음에 또 봅시다~~~ 갯깍 주상절리대로 이동하면서 한참을 가야 하기 때문에, 스타벅스 제주평화로DT점에 방문하였다. 드라이브스루를 이용하였다. 자허블로 떨어진 당을 충천하였다. 스벅에서 아아랑 자허블만 주로 나는 먹는다:) 달리고 달려서 대에 도착하였다. 비 오고 안개 끼고… 운전하기에는 참 좋지 않은 날씨였다ㅠㅠ 의…

갯깍 주상절리
관련 정보 더 보기 >>>

 

제주올레 8코스(중문해수욕장, 갯깍주상절리, 논짓물, 박수기정)

#제주도주상절리 #갯깍주상절리 제주도에서 지삿개 주상절리는 많이 봤지만 갯깍 주상절리는 처음이다. 낙석위험으로 출입이 불가하고 멀리서나마 찍을 수 있다. 바다 구경 거북손이랑 홍합같은 알수없는 생명체 고동(보말) 군소와 알쏭달쏭 스마트 세상 우와 현무암 그자체 한라산이 보이는 이곳은 #논짓물 !! 논짓물은 바닷가 가까이에 있는 논에서 나는 물을 말한다….

갯깍 주상절리
관련 정보 더 보기 >>>

 

제주도 갯깍 주상절리 구경 하기

2022년 11월 24일 다음 행선지는 주상절리였다. 예전에 한.. 10년도 전에 신랑이랑 왔었던 것 같은데 내가 기억할리가..-_-;; 지도를 보고 가는데 가까이에 갯깍주상절리라는 곳이 보였다. 일단 출발~! 가는 길이 꼬불꼬불 언덕을 올라가서.. 이런길은 아닌데.. 라는 의심이 있었지만, 일단 네비를 믿기로. ㅋ 드디어 보인 곳은 넓은 자갈이 있는 해변에 멋진 절경! 사람도 많지…

갯깍 주상절리
관련 정보 더 보기 >>>

 

갯깍주상절리(2023.3.18)

갯깍주상절리대 바닷돌을 밟으며 조심조심 걸었다. 얼마다 부딪혔을까? 얼마나 아프며 깍이었을까? 이렇게 원만해 지기까지… 굴속으로 들어 갔다. 그렇게 길지는 않아서 굴속은 어둡지도 않았고 통과해서 다른쪽으로 나올 수 있었다. 를 보고 제주에서 유명하다는 갈치구이로 점심을 먹고 오래전에 가 보았던 산굼부리고 갔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갯깍 주상절리
관련 정보 더 보기 >>>

 

갯깍 주상절리, 나홀로 나무 (제주)

예전에는 갯깍주상절리 바당길이 올레길8코스 경로였는데 이제는 안전 문제로 막히고 이제는 주상절리의 옆모습만 볼 수 있게 되어 아쉬웠는데 강풍과 파도가 몰아친 갯깍 해안에는 새로운 풍경이 펼쳐졌다. ▲반딧불이 보호구역인 예래천 하구 ▲ 서쪽 모습 ▲ ▲갯깍 해안 미역 채취 모습 아직 강풍의 여운이 가시지 않은 듯 묵직하게 가라앉은…

갯깍 주상절리
관련 정보 더 보기 >>>

 

제주 서귀포 갈만한 곳 폐쇄된 중문 갯깍 주상절리

갯깍주상절리. 갯은 바다, 깍은 끄트머리를 가리키는 제주어로 갯깍은 바다 끝머리라는 의미다. 가까이에서 올려다보면 참으로 신기하다. 더 신기한 건 시멘트 같은 주상절리 틈에 꽃도 있고 나무도 있다. 주상절리 앞에는 파도와 바람에 다듬어지고 있는 큰 몽돌이 많다. 들렁궤. 들렁궤는 구멍이 뚫려 들린 바위라는 뜻이다. 중간 정도에 있다. 이 동굴은 나…

갯깍 주상절리
관련 정보 더 보기 >>>

 

제주 D34 : 연돈 볼카츠, 산책(논짓물~갯깍 주상절리 입구), 난드르마을 식당 몇 군데 체크

육각형 돌기둥의 주상절리대와 동굴을 볼 수 있다고 하여 찾아 갔어요. 저기 보이는 절벽으로 가면 갯깍 주상절리대와 동굴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이렇게 출입을 통제하고 있어요. ㅜㅜ 다리를 건너 몽돌해변을 걸어가면 나오는 곳인데 아흐~ 멀리서 사진만 찍어 보았네요. 올 해는 출입을 계속 통제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아래 해변에 내려가서 사진 찍고 놀다가…

갯깍 주상절리
관련 정보 더 보기 >>>

 

논짓물에서 차박(2023.10.14.~15)&갯깍주상절리,약천사,블루홀

제주의 남쪽 바다의 다채로운 경관이 기다리고 있는 길 올레길 8코스가 예전에는 색달해변을 지나고 갯깍주상절리를 지나 예래 논짓물로 걸었다. 지금은 카페와 리조트가 가득한 중문 관광단지를 거쳐서 예래 논짓물로 연결된다. 색달해변 뷰가 멋진 카페에서 중문 바다의 바람을 느끼며 편안하게 를 보아야하는데 내 발길은 나도 모르는 사이 몽돌이 가득한…

갯깍 주상절리
관련 정보 더 보기 >>>

 

관광명소/대포해안주상절리대(지삿개주상절리)/베릿내오름/천재연폭포/색달해수욕장/대/논짖물

갯깍 주상절리 그렇게 찾아온 주상절리대였지만… 낙석 위험으로 주상절리 해안 절벽과 동굴은 출입을 금한 상황이었다. 그래서 이렇게 사람이 없구나… … 그래도 사람 없는 게 넘 행벅해서 마구 사진찌금 ㅋ 아침 공기도 어찌나 상쾌하던지! (마스크가 방해ㅎ) 아침 햇살 가득한 바다도 완-벽 ㅎㅅㅎ 그렇게 우린 를 멀리서나마 바라본 후 그 다음 목적지인…

갯깍 주상절리
관련 정보 더 보기 >>>

 

제주서귀포노을인증샷 갯깍주상절리

((2일차))돌카롱-국수마당-동문시장-갯깍주상절리 동굴-서귀포 매일올레시장 ((3일차))동백포레스트-짱구네유채꽃밭-제주아침미소목장-보롬왓카페 ((4일차))귤밭76번지-오설록 티… 난 그냥 아무데나 가도 다 맛있던데 ㅋㅋㅋㅋㅋㅋ 고기 잔치로구나 동문시장 ㄱ안남,,ㅎ 인수타에서 사진 뽀려옴 객깟주상절리 이 땐 출입 가능했는데 지금은 불가능♀️ 왜 출입 금지…

갯깍 주상절리
관련 정보 더 보기 >>>

 

[제주도]4박5일 혹한기 겨울 여행①-우진해장국,수목원길 야시장,돌카롱,국수마당,동문시장,…

주상절리란? 현무암 용암류에 나타나는 기둥모양의 수직 돌기둥으로 용암이 급격히 식으면서 발생하는 수축작용의 결과물 이예요 . 갯깍주상절리의미 갯깍은 바다 끝 머리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제주방언이래요. 총 1.75km에 이르는 해안에 걸친 돌기둥이 절벽을 이루고 있으며 국내 최대규모래요 몽돌해변 주상절리 앞으로 모래해변이 아닌 둥근 모양의 조약돌 ‘몽돌’이…

갯깍 주상절리
관련 정보 더 보기 >>>

 

갯깍 주상절리, 논짓물 해수족욕카페

주상 절리대는 보이는 것만이 다는 아니다. 전망대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만족하지 못한다면 그 뒷모습은 피부로 경험할 수 있는 숨겨진 비경 속으로 잠시 안내할까 한다. 주상절리의… 의 갯깍은 “바다의 끝머리”란 뜻으로 바다 해안에 꼭꼭 숨겨둔듯했다. 아마 중문의 숨은 비경은 이런 곳이 아닐까 한다. 올레길 8코스는 예전에 일명 해병대 길이라고도…

갯깍 주상절리
관련 정보 더 보기 >>>

 

제주도 숨은명소…갯깍주상절리와 예래해안로

차박으로 노선을 변경~~ 하고 주변을 둘러보다 갯깍주상절리(예래주상절리)에가보니 지금도 통제를 한다. 멀리서 인증샷 찍다보니 낚시온 사람들이 있어 도움을 청해 낚시 찌도얻고 새우로 다시 낚시도 도전해 본다. ㅋ 낚시 복어한마리잡음 ㅋ 마녀의언덕 일몰 한라산 늦은 점심으로 간단하게 저녁먹고 차박… 2023.10.15. 일요일 침낭속에서 폭 싸여 자서 그런지 숙면을…

갯깍 주상절리
관련 정보 더 보기 >>>

 

아이와 함께하는 서귀포시 여행지 추천- 천지연 폭포, 세연교, 갯깍 주상절리

논짓물 주변 풍경 논짓물에서 갯깍주상절리까지 걷는다. 아직은 바람이 확 차게 다가온다. 논짓물은 아직 시즌이 아니라 다소 썰렁했고, 잘 정돈된 주차장에는 차박러들이 몇 팀… 아내와 함께 걸은 올레길 8코스, 2015년 여름 논짓물에서 올레길을 역으로 걸어, 지금은 올레길이 아닌 길로 걸어간다. 지도로 보면 이렇다. 논짓물~ 길 논짓물…

갯깍 주상절리
관련 정보 더 보기 >>>

 

올레길 옛 8코스, 갯깍주상절리와 해병대길

조금 전에 서 있던 데크와 그 앞의 주상절리도 길따는 여행 초보라 발닿는 곳의 대부분이 처음 가보는 곳이다. 서귀포 갈만한 곳도 예외는 아니어서, 폐쇄된 중문 갯깍 주성절리가 조금은 아쉽지만 그래도 잘 왔다는 생각이 든다. #제주서귀포갈만한곳 # #폐솨 #중문갈만한곳#서귀포갈만한곳

갯깍 주상절리
관련 정보 더 보기 >>>

 

강풍이 지나간 갯깍주상절리 앞바다에는

갯깍 주상절리에 도착했다 계단식으로 깍인 거대한 주상절리가 엄청나다. 중문 대포해안 주상절리대에 버금가는 비경을 만드는 이곳 … 돌기둥이 하늘을 찌를 듯 쭉쭉 솟아 있다 사각형 또는 육각형의 돌기둥은 바다를 향해 휘어져 금방이라도 굴러 떨어질것 처럼 아슬아슬하다 앞엔 푸른바다요 해안 뒤로는 장인의 손길이 닿은듯한 계단식 주장절리가 눈길을 끈다 갯깍…

갯깍 주상절리
관련 정보 더 보기 >>>

 

<블로그 이사중> 제주도여행 – 송악산. 갯깍주상절리. 산굼부리.

절리(節理)란 암석 내에 발달한 크고 작은 갈라진 틈을 말하며, 주상절리[柱狀節理, columnar jointing]는 암석이 기둥 모양으로 쪼개지도록 암석 내에 발달한 절리를 말하며, 길이 500m, 높이 40m의 깎아지른 해식….갈 수 없어서 (훼손우려로 출입금지)정말 아쉬웠던 색달동 대. 주상절리란 암석 내에 발달한 크고 작은 갈라진 틈….갯깍은 바다의 끄트머리를…

갯깍 주상절리
관련 정보 더 보기 >>>

 

[다섯번째 제주는 민유랑 – ⑤]주상절리 찾다 들른 갯깍주상절리

제주도 갯깍 주상절리 모습입니다 많은 제주도 여행지가 있지만 제주도를 가면 주상절리 보기가 편하기는 하죠 오랜 시간 시간이 만들어 낸 작품입니다 저쪽에서 걸어온 거예요 차를 세워두고 이만큼 걸어야 하기 때문에 뭐 막 가세요 하는 것은 아닙니다 여기는 저는 여행사 직원이어서 한번 가본 거니 중문 근처에 있는 곳이다 보니 이 근처에 가시는 분이라면 한번 가볼…

갯깍 주상절리
관련 정보 더 보기 >>>

 

[제주 한달살기 DAY 4] 탐나는전 발급, 약천사, 중문관광단지, 중문색달해수욕장, , 논짓물…

바로 갯깍주상절리가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출입할 수 없게 되었고 중문관광단지를 가로지르는 재미없는 코스가 됐다. 아쉽다. 그리고 종문해수욕장 가는 길에 나무들이 많이 잘려있어서 미안했다. 말이야 수형조절 등의 이유라고 하지만 아예 잘린걸 보면 나처럼 올레길 걷는 사람들 바다 보라고 잘린 것이다. 21코스 지미봉에서에서도 나무가 잘린것을…

갯깍 주상절리
관련 정보 더 보기 >>>

 

혼자 떠나는 2박 3일 제주도 여행 #4 – 이호테우 해수욕장, 갯깍 주상절리대, 중문색달 해수욕장

색달동 주상절리는 보통 갯깍 주상절리라고 불리는데, 갯깍에서 ‘갯’은 바다, ‘깍’은 끝머리를 뜻한다. 따라서 갯깍은 바다의 끄트머리를 의미한다. 색달동 주상 절리는 조면안산암질 용암류에 나타나는 기둥 모양의 수직 절리이다. 갯깍에서부터 하얏트호텔 앞 해안까지 약 500m 길이의 해안선을 따라 높이 40m의 깎아지른 해식애로 구성되어 있다. 조면안산암질…

갯깍 주상절리
관련 정보 더 보기 >>>

 

[추  천]

[품절주의 상품 삼성uhdled큐소닉50인치4k]삼성전자 75인치 슬림베젤 QLED 4K UHD 스마트 큐엘이디 

[SNS대박 제품 s32ag520 인기순위 15개]삼성 오디세이 G5 S32AG500 32인치 IPS QHD 165Hz 1ms 

[신뢰가는 x3000i 인기순위 15개]벤큐 게이밍 빔프로젝터 X3000i

[검증된 아이템 w10bhn 인기순위 15개]LG전자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컴팩트 드럼세탁기 + 건조기 세트

[신뢰가는 nt940xfg-kc51g 인기순위 15개]삼성전자 갤럭시북4 프로 NT940XGQ-A51A 14인치 인텔 코어 울트라5

상고이유와 법리검토의 의미와 절차, 그리고 판결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윈도우 10 설치방법windows 다운로드]윈도우 Windows 11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USB 디스크 만들기

[현명한선택 dwa-19r0p 인기순위 15개]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6인용, DWA19C1P20SL

 

Leave a Comment

제휴마케팅 일환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